삼성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e의 장점은?

갤럭시 핏e은 비슷한 가격대의 스마트밴드인 미밴드와 비교하면 비교도 되지 못할정도로 하드웨어 스펙이 떨어진다. 하지만 갤럭시 핏e도 5만원 이하로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밴드중 구입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삼성 헬스가 지원하는 가장 저렴한 하드웨어

일단 삼성 헬스라는 편리한 건강 관리 앱을 지원하는 가장 저렴한 하드웨어이다. 또한 미밴드4와 다르게 24시간 수면시간 체크 지원을 한다. 낮밤이 뒤바뀐 상황에서도 정확하게 수면시간을 기록해준다.

Screenshot 2019-09-03-23-47-32-798 com.sec.android.app.shealth.png
Screenshot 2019-09-03-23-47-37-451 com.sec.android.app.shealth.png
Screenshot 2019-09-09-01-59-35-534 com.sec.android.app.shealth.png

또한 삼성 헬스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Health Sync라는 유로 앱을 구입하면 구글 피트니스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동기화 할 수 있다. 미밴드의 건강 관리앱인 미핏은 자체에 구글 피트니스 연동 기능은 여러가지 오류로 인해 데이터 누락이 발생해서 불안정하다. 필자가 미밴드를 사용하다가 갤럭시 핏e로 교체하게된 가장 큰 원인이다.

자동운동 감지를 지원

미밴드4에서 지원하지 않는 자동 운동 감지(걷기, 달리기)를 지원한다. 감지 센서가 갤럭시 핏e의 상위 버전을 구입하면 6종의 운동 감지를 지원한다.

Samsung Health SDKs를 이용한 데이터 조회

일반 사용자와는 상관없지만 삼성 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 밴드는 삼성이 제공하는 Samsung Health SDKs(https://developer.samsung.com/health) 를 이용해서 저장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앞서 설명한 구글 피트니스 연동 앱인 Health Sync도 해당 SDK를 이용해서 제작한 외부 앱들 중 하나이다.

만약 헬스 데이터를 수집해서 실시간 데이터 분석 시스템 제작이 목적인 사용자라면 해당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미밴드의 데이터를 외부로 저장하려면 이메일을 통한 다운로드 링크를 받고 암호 입력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밖의 단점들

그저 그런 스마트 밴드들의 단점을 모두 보여주고 있다. 흑백 스크린이 장비되어 있으면 스크린 터치도 지원하지 않는다. 충돌 감지 센서로 스크린을 변경하는 방식이다. 또한 심박수 센서 감지 빈도를 변경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동 심박수 기능을 사용하면 충전하고 3일이상 사용하기 어렵다. 심박수 기능을 쓰지 않더라도 구동시간이 일주일 정도가 한계이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다.

갤럭시핏e의 단점은 사실 갤럭시 핏이라는 상위 버전을 구입하면 대부분 해결 된다. 하지만 미밴드4와 비슷한 스펙이면서 가격이 10만원인 것이 문제다. 하지만 삼성 헬스를 지원하고 24시간 수면 체크가 되는 스마튼 밴드를 원한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